'전자소송 능숙자'로펌 법률사무원 채용 시 우대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스앤에스 작성일23-02-15 댓글0건

본문

[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최근 로펌을 배경으로하는 드라마가 많이 방영되면서 법률사무원(송무팀, 법률비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법률사무원 전문 교육기관 에스앤에스 로펌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법률사무원 지원자가 많아짐에 따라 근무조건(급여, 복리후생)이 좋은 국내 20대 로펌 및 인기로펌 법률사무원(송무팀) 채용 기준이 까다로워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지원자가 많은 인기로펌 취업을 희망한다면 로펌 채용공고 우대사항 중 '전자소송 능숙자' 키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법학전공, 송무경력 스펙은 만들기 어렵지만 '전자소송 능숙자'는 전자소송 컴퓨터실습 교육을 통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며, 실제로도 법률사무원 취업과정만 수료한 취준생 그룹보다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및 전자소송 마스터과정을 모두 수료한 취준생 그룹이 더 높은 취업률을 나타냈다.

에스앤에스 로펌학원에서는 로펌 취업 트렌드에 발맞추어 2023년부터 전자소송 실무능력을 완벽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전자소송 컴퓨터실습 교육을 더욱 강화했다. 현재까지 전자소송을 적용하지 않았던 형사소송도 2024년부터 전자소송이 도입이 되기 때문에, 지원자가 많은 국내 20대 로펌 및 인기로펌에서는 전자소송 실무능력을 갖춘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어 전자소송 실무능력이 선택이 아닌 필수 직무능력으로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에스앤에스 로펌학원의 전자소송 컴퓨터 실습교육은 수강생들을 '전자소송 능숙자'로 양성하기 위해 수강생 1명당 1PC를 제공하여, 소송전문 변호사와 함께 수강생들이 직접 전자소송 컴퓨터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에스앤에스 수강생들은 이러한 실무실습 교육을 통하여 로펌 업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로 양성되고 있다. 이에 로펌 법률사무원 업무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전자소송 업무를 취업 전에 충분한 실무실습 교육을 통하여,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어 법률사무직원 취준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에스앤에스 로펌인사노무학원은 고용노동부 위탁교육(중앙정부정책) 법률사무교육원이며 법률사무원 실무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법률학원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료를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